이베이, 트레이딩카드, 롤렉스 등 재테크용 상품 역직구 매출 최대 3배 급증
이베이, 트레이딩카드, 롤렉스 등 재테크용 상품 역직구 매출 최대 3배 급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7.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 제공

한국 셀러 인기 카테고리는 트레이딩카드, 시계, 자동차 부품 순인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올해 2분기 한국 셀러 매출을 분석해 온라인 수출 성장률 TOP3를 공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희소성이 높아 재테크 가치가 있는 트레이딩카드, 명품시계와 국내 수출 호조를 이끈 자동차 영향을 받아 자동차 부품이 순위에 올랐다.

2분기 가장 매출이 크게 늘어난 카테고리는 트레이딩카드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40%) 증가했다. 최근 포켓몬 카드가 재테크 수단으로 부상하며 한국 셀러들이 관심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가장 비싸게 거래된 카드는 ‘포켓몬 부스터 박스’로 $9,000(한화 약 1160만원 대)에 판매됐다. 한국어 버전의 ‘포켓몬카드 강화 확장팩 부스터 이브이 히어로즈’는 100개 이상 거래됐다.

시계 및 액세서리 매출은 전년 대비 56% 늘며 2위를 차지했다. 세부적으로 손목시계 카테고리 매출이 77% 늘었다. 손목시계 매출 상승은 롤렉스가 견인했다. 판매가 기준 TOP100을 조사한 결과 90개가 롤렉스로 나타났다. ‘1977 빈티지 40mm 롤렉스 GMT 마스터 MARK ll 블랙 다이얼 Ref.1675 스테인레스 스틸’은 $10,118(약 1300만원 대)에 판매됐다. 이외 HEAD, IWC, VACHERON, OMEGA 등도 거래됐다.

자동차 수출 증대에 따라 부품도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자동차 부품 및 액세서리는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세부적으로 ADAS(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 매출은 152%, 변속기 및 주행기계는 116% 늘었다. 브레이크, 스틸링&서스펜션도 각각 100%, 91% 증가했다.

이베이 해외판매는 전 세계 구매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만큼 현지에서 판매되지 않는 아이템을 해외 구매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사업자의 경우 매입한 상품의 부가세를 환급 받을 수 있으며, 달러로 거래되어 높은 환율 기조에 유리하다.

온라인 수출에 관심도가 높아지며 이베이는 한국 셀러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를 통해 이베이 해외판매에 대한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무료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만으로 판매할 상품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달 초부터 이베이 해외판매 사이트에서 셀링 가이드도 제공하고 있다.

이베이 유창모 팀장은 “해외 개인간 중고거래가 활성화된 플랫폼 특성이 십분 반영돼 부업, 재테크 가치가 있어 카테고리 거래가 성장하는 추세”라며 “경기 침체에 역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 수출 역군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