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인 노동법 전문변호사, ‘진짜 쓸모 있는 직장 내 괴롭힘 법이야기’ 신간 출간
송도인 노동법 전문변호사, ‘진짜 쓸모 있는 직장 내 괴롭힘 법이야기’ 신간 출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7.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인 변호사 제공

공인노무사 출신 송도인 노동법 전문변호사는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직장 내 괴롭힘에 관한 알짜배기 정보를 담은 책 ‘진짜 쓸모 있는 직장 내 괴롭힘 법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책은 괴롭힘을 당한 피해자와 신고를 당한 가해자, 사용자는 물론 인사, 법무, 감사 업무 실무자까지 모두가 알고 싶었지만 누구도 정확하게 알려 주지 않아 막막하기만 했던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해 첫 대응부터 사건 처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각 주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특히 일반적이거나 추상적인 내용이 아닌 저자가 공인노무사 출신의 노동전문변호사로 실제 사건을 처리하며 얻은 전문적이고 생생한 법 지식을 아낌없이 담고 있어 직장 내 괴롭힘 사안에 직면한 관계자들이 마치 자문변호사로부터 바로 옆에서 법률 조력을 제공받는 느낌을 준다.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피해자는 어떻게 대응하고 보호받을 수 있으며 반대로 가해자는 어떻게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또한 신고를 받은 회사는 어떻게 사건 처리를 해야 법적 문제의 소지가 없을지 그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직장 내 괴롭힘 해당 여부 판단기준에 대한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과 함께 실제 법원에서 어떻게 판결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직접 보여주기 위해 30개의 최신 판결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제공한다.

송도인 변호사는 “만 4년간 직장 내 괴롭힘을 다룬 법원 판결들을 전수 검토하여 그 중 의미 있는 판례를 뽑았다”며, “지금까지 그 어느 책에서도 이처럼 법원에서 갓 나온 최신 판례를 망라하여 직장 내 괴롭힘에 관한 내용을 다룬 적이 없었기에 이 부분은 독자들에게 매우 실용적이고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나온 직장 내 괴롭힘 책 중 가장 실용적이며 전문성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책은 직장 내 괴롭힘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오늘날 모두가 한 번쯤은 읽어보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저자 송도인 변호사는 2006년 공인노무사 자격 취득 후 대기업 인사팀에서 근무하다 변호사가 되어 현재는 법무법인에서 ‘직장 내 괴롭힘 전담센터’, ‘노동소청전담센터’를 운영하며 노동법 전문변호사로 일하고 있다. 송변호사는 직장 내 괴롭힘 분쟁 사건 및 신고사건 조사에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 기관의 직장 내 괴롭힘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