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셈중소기업친환경, 스마트 그린 스타트업 유럽진출 지원 프로그램 기업 모집
아셈중소기업친환경, 스마트 그린 스타트업 유럽진출 지원 프로그램 기업 모집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7.2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ASEIC)는 친환경 스타트업의 유럽진출을 지원하기 위해「스마트·그린 스타트업의 유럽진출 지원」 프로그램‘2023 Green Impact Acceleration’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임팩트투자·액셀러레이팅 전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영국에 본사를 둔 VC 심산벤처스가 수행기관으로 함께 한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에게 ▲ 영어 IR 고도화 멘토링 ▲ 영국 현지 3-day boot camp를 통한 유럽 VC 대상 데모데이 및 스타트업 유관기관 네트워킹 ▲ MYSC, 심산벤처스 직접투자 검토 등 유럽진출 위한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유럽진출 계획이 있는 친환경 스타트업 5개사이며, 해외수출 및 투자유치 이력이 있는 기업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모집은 8월 16일(수) 14시까지 진행되며, MYSC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ASEIC의 이승찬 사무총장은 "ASEIC은 2021년부터 ASEM 권역 내 스타트업 진출 활성화를 위해 룩셈부르크에 주요 거점 비즈니스 센터를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주변 유럽 국가로의 스타트업 진출 및 투자유치 지원을 확대하고자 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유럽시장으로 진출 준비 중이거나 기진출한 친환경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기회를 넓혀주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ASEIC은 8차 ASEM 회의에서 운영 인준을 받아 ASEM 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기후변화 대응 및 ESG 경영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공급망 이슈에 대응하여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 지원, 온실가스 산정, 탄소관리 등을 지원하고 스타트업의 투자 기회 확대를 위한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