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 ‘ISO 22301 및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도입사례’ 세미나 개최
한국경영인증원, ‘ISO 22301 및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도입사례’ 세미나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7.2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영인증원 제공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오는 8월 17일 14시부터 16시까지 ‘ISO 22301 및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도입사례’ 세미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더 자주, 더 큰 규모로 증가하고 있는 자연 재난과 사회재난으로부터 조직의 핵심 업무에 대한 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조직의 핵심 업무 중단을 예방하는 데 필요한 정보인 ISO 22301 및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개요 및 필요성과 ISO 22301 및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핵심 사항과 도입사례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 다룰 ISO 22301은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으로 조직의 잠재적 위협을 파악하고 위협이 발현되었을 때의 비즈니스 운영을 파악하는 ISO 국제 표준 인증이다. 사고 발생 시 이를 방어하고 대비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세미나의 또 다른 주제인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은 재난 발생 시에도 기업의 핵심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재해경감 활동계획과 전략 수립·이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기업은 해당 인증을 통해 위기대응체제 확보와 복구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본 세미나는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세미나 참가 신청은 한국경영인증원(KMR) 홈페이지 및 한국경영인증원(KMR)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지원센터(KAB) 인정 인증기관과 행정안전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평가 대행 기관이다.

‘ISO 22301’ 및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방법은 한국경영인증원(KMR)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