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 신직업 발굴·육성 사업 교육생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 신직업 발굴·육성 사업 교육생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7.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제공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올해 새롭게 '2023년 크리에이터 미디어 신직업 육성 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활성화로 나타나는 융합 신직업 발굴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사업은 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유망 직업을 선정하여 직무 분야별 특화교육과 취·창업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7월 5일부터 7월 31일 오후 3시까지이며, 모집 분야는 ▲크리에이터 미디어 광고 컨설턴트 ▲커머스 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 미디어 데이터 분석가 등 3개 분야로 총 45명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다. 나이나 지역, 취업여부 등에 대한 제한조건이 없으며 사업 일정에 성실하게 참여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업에 선정된 교육생에게는 실무 툴 활용 교육 등의 이론교육과 실제 기업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현업을 경험할 수 있는 실습교육이 제공된다. 교육이 끝난 뒤에는 포트폴리오 제작 및 취·창업 컨설팅 등과 함께 수료증과 교육 지원금이 지원되며, 실습 교육에 참여한 크리에이터 미디어 기업 10여개 에서 최종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현장에서 나타나는 전문영역 수요에 발맞추어, 현장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3년 크리에이터 미디어 신직업 육성 사업' 공고 및 접수 방법은 한국전파진흥협회 및 1인미디어콤플렉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