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아이언플래그, 독보적 자체 기술력과 솔루션으로 ‘리얼 메타버스’ 시장 확대
메타아이언플래그, 독보적 자체 기술력과 솔루션으로 ‘리얼 메타버스’ 시장 확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7.1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아이언플래그 제공

메타아이언플래그(대표 김성일)는 지난 5일 자체 기술력과 솔루션으로 개발된 리얼 메타버스 플랫 폼인 ‘FROM(프롬)’으로 메타버스 시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실 세계를 그대로 반영한 메타버스 세상을 구축한 ‘FROM(프롬)’은 메타버스 세상 내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리얼 메타버스 플랫폼을 말한다.

디지털 트윈을 기반으로 구현되어 쇼핑부터, 업무, 공연, 교육, 그리고 여행까지 이용영역이 다양하다. 또한, 국립현대미술관 메타버스 전시회, 경희궁 메타버스, 비대면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 등 이미 진행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확보된 기술력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AI를 기반으로 한 저비용, 고효율의 기술력과 솔루션을 활용하여, 올해 말경에는 서울시 전체 스카이 뷰와 강남 테헤란로 로드 뷰를 리얼 메타버스로 구현하여,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이 용자들이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성일 대표는 “메타버스 내 서울시 방문객을 늘리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선호도 높은 지 역을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며, 국내 시장 안착 후 미국, 프랑스, 영국 등 해외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시간적, 공간적, 비용적 제약이 있는 현실 세계를 메타버스로 구현하여 전 세계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타아이언플래그는 나아가, AI와의 융합을 통해 판사, 검사, 경찰 등을 리얼 메타버스에 구현할 예정이다. 이는 현실 세계에 보다 효율적이면서도 공정한 운영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