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한국체육대학교와 '국민건강 100세 연구' 업무협약
국회사무처, 한국체육대학교와 '국민건강 100세 연구' 업무협약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7.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사무처-한국체육대학교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국회사무처 제공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는 지난 10일 국회 본관 다목적 영상회의실에서 한국체육대학교(총장 문원재)와 올바른 운동으로 국민건강 100세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체육대학교는 국립대학 중 유일한 체육 특성화 대학교로 이번 협약은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대한민국 정책연구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대한민국 정책 연구, 학교 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 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올바른 운동 방법 연구, 국회 스포츠 활동 및 동호회 지원, 스포츠문화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한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에는 국회사무처에서 이광재 국회사무총장과 권영진 입법차장, 김상수 기획조정실장, 고병국 총장비서실장, 이홍석 운영지원과장 및 국회사무처 스포츠 동호회 회장인 김원모 특별위 수석전문위원(테니스), 정환철 공보기획관(배드민턴), 전완희 문체위 입법심의관(축구)이 참석했고, 한국체육대학교에서는 문원기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김진호 대학원장, 정광채 스포츠과학대학장, 강광배 평생교육원장, 나경민 교수, 구정록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는 국회와 한국체육대학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문원재 한국체육대학교 총장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전 생애적인 운동 방법을 연구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는 뜻깊은 날”이라고 말했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은 “고령화 사회, 100세 시대를 맞아 국민들이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게 매우 중요하고, 여기에 국회사무처가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한국체육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이 건강한 국회, 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회사무처는 이번 한국체육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