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대학생 연합 오발코리아(OVAL KOREA) '금융위기를 기회로' 포럼 개최
한중일 대학생 연합 오발코리아(OVAL KOREA) '금융위기를 기회로' 포럼 개최
  • 박기영 기자
  • 승인 2023.07.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발 코리아 제공
오발 코리아 제공

 오는 한중일 대학생 연합 단체 오발 코리아(OVAL KOREA)는 2023년 7월 14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 서울창업허브 공덕 10층 대강당에서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제 13회 OVAL FORUM'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오발 코리아와 이용빈 국회의원실이 공동 주최하고, 국제지도자연합과 국회입법정책연구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한다. 격동적인 금융 생태계 속에서 앞으로 살아나가야 할 대학생 및 청년들에게 미래를 위한 전략을 분석하고 비전을 스스로 수립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보다 더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본 포럼을 기획했다.

오발 코리아 35대 회장 김소소는 "현재 청년 세대에게 '불안'은 전 세계 공통적인 키워드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이번 포럼에서는 금융과 경제라는 구체적인 주제를 정하여 도대체 청년 세대들이 왜 불안하고 이 불안을 어떻게 마주해야 할지 그 해답을 풀어볼 수 있는 자리로서 기획되었다."며 "참석자들이 강연을 통하여 보다 유의미한 지식을 얻고, 활발한 질의를 통해 장래의 비즈니스 리더로서 청년 세대가 가져야 할 방향성을 구체화해보고 저마다의 꿈을 안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1부에서는 ‘2023 세계 경제 전망 및 주요 글로벌 경제 이슈’라는 주제에 대해 KIEP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국제거시팀의 윤상하 팀장님을 모셔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강연은 경영 및 산업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청년들에게 경제의 의미 탐구를 넘어 비판적인 관점과 산업 트렌드에 대한 거시적인 시각을 제공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폭넓은 식견을 얻어갈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2부에서는 ‘경제 위기 상황에서의 스타트업의 수익중심 경영’이라는 주제에 대해 패스파인더넷 이복연 대표님을 모셔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강연은 격변하는 세계 경제 트렌드 속에서 2023년 국내와 국외 경제 환경을 분석하고, 장래 비즈니스 리더로 발전할 수 있는 대학생 및 청년들에게 스타트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모색하는 방법을 전달해줄 것이다.

OVAL은 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의 약자로, 2003년 처음 설립된 한중일 대학생 연합 단체이다. 오발은 OVAL KOREA, OVAL CHINA와 OVAL JAPAN과 같이 한중일 3국에 지부를 가지고 있으며 한중일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교류를 하고 있다. 매년 여름과 겨울에 각국에서 국제 경영 대회인 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와 스태프 간의 문화 교류 행사인 SEP(Staff Exchange Program)를 순환 개최한다. 2023년 2월, 서울에서 오프라인으로 스태프 문화 교류회인 SEP가 진행되었다. 돌아오는 2023년 8월, 삼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 창업 경진대회인 IBC가 도쿄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