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로이랩, ‘2023 AI바우처 지원사업’ AI 제작 수행기관으로 선정
엘로이랩, ‘2023 AI바우처 지원사업’ AI 제작 수행기관으로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7.0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엘로이랩 로고

엘로이랩은 최근 ‘2023 AI바우처 지원사업‘의 AI 제작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내 대형 식품제조기업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AI바우처 지원사업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에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업체에 따르면, 엘로이랩이 출시한 SPECTRAL AI는 초분광 데이터를 활용해 비정형이상을 검출한다. 특히 식품 내 혼입된 이물을 검출하는데 성능을 인정받아 다수의 식품제조기업에서 도입을 검토 중에 있다.

이번 공급 계약은 건조 채소 내 이물 검출을 목적으로 한다. 공급기업은 엘로이랩의 AI 초분광 이물 검출 솔루션을 통해 연 1억원 이상의 비용 절감과 품질 개선, 3억원 이상의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2023 AI 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건당근, 건옥수수, 건소고기에 대한 자동 AI 이물 선별 솔루션을 우선 도입한다. 또한 추후 솔루션 적용 범위를 넓혀 건파, 건버섯 등 다양한 원물에 대한 AI 초분광 이물 검사를 검토할 예정이다.

엘로이랩 유광선 대표는 “건조 채소는 생산량과 수요가 많은 식품 원물이지만 다양한 원물의 특성으로 인해 이물 검출 난이도가 높아 육안검사에 어려움이 있다”며, “건조 채소를 대상으로 한 ’AI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은 인공지능을 통해 안정적으로 식품 내 혼입된 이물을 선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고무적인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건조 채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 산업군에 맞는 AI 솔루션을 제공해 건강한 식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