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자동차 기술 산업전, 차세대 자동차 산업 신기술 선보여
2023 자동차 기술 산업전, 차세대 자동차 산업 신기술 선보여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07.0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포럼 제공

산업 전시 전문 회사인 마이스포럼은 차세대 자동차 산업의 신기술 및 신제품을 선보이는 ‘2023 자동차 기술 산업전(AUTOMOTIVE TECHNOLOGY EXPO)’이 올해 10월 개최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9회차를 맞는 자동차 기술 산업전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2015년 첫 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어 온 자동차 기술 산업전은 ‘선진 자동차 기술의 고도화’라는 슬로건 아래 자동차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시장의 산업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특히 참여 기업들은 전시회를 통해 희망 바이어를 유치하고 매출 증대의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자동차 기술 산업전은 크게 ‘경량화 전장 부품/EV, 배터리 기술’ 부분과 ‘자동차 테스팅 기술’ 부분으로 나뉘어 전시된다. 경량화 전장 부품/EV, 배터리 기술 전시는 자동차 자율주행을 비롯한 전자장치 및 운전지원(ADAS), 배터리기술, EV, 전자제조장비를 다루고, 자동차 테스팅 기술 전시는 자동차 신뢰성 테스트 장비 및 안전을 위한 테스트 기술과 측정기술을 다뤄왔다.

2023 자동차 기술 산업전은 △경량화 전장 부품 △테스팅 기술 △EV, 배터리 기술 등 총 3가지 부분을 전시할 예정이다.

먼저 경량화 전장 부품에는 재료·부품, 가공기술 성형장비, 분석·검사장비, 소프트웨어기술, ECU 제조·부품 광학검사장비, 카메라모듈·부품, 신뢰성 시험분석, 계측·성능TEST, 검사·시험평가·장비시스템 등의 품목이 전시된다.

마이스포럼 제공

테스팅 기술에는 전자제어·테스트 신뢰성 분석기기, 테스트, 자동차 센서 등이 전시되고, EV, 배터리 기술에는 구동시스템, 전자장치 및 배터리 기술, 충방전 시스템, 기타 검사 측정 장치 등의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사무국은 7월 말까지 참가 기업 접수를 받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및 FAX를 통한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2023 자동차 기술 산업전은 두 개의 산업전과 동시 개최된다. 먼저 2023 전자 테스팅 기술 산업전은 첨단센서·전자테스트 검사기술의 발전을 목적으로 열리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다. 2023 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은 국내외 다양한 모션컨트롤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모션컨트롤 엔지니어링 전문 전시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