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마스터과정' 교육생 모집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마스터과정' 교육생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7.0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주영미)는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지원 직업교육훈련 ‘온라인쇼핑몰창업마스터 과정’을 개설한다고 3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1인 가구의 증가, IT기술의 발달로 소비자들이 점차 소규모, 편리성 등을 추구함에 따라 온라인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온라인쇼핑몰 사업은 경력의 제한을 받지 않고 시간을 유연하게 쓸 수 있어 육아를 병행한 재택근무와 시간제 일자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적합하다.

교육은 온라인 유통 및 창업 전문 교육을 제공하여 6개월 이내 온라인쇼핑몰 창업을 목표로 하며, 모집 대상은 오픈마켓, 온라인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여성이 대상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온라인쇼핑몰 제작에서부터 상품 아이템 선정, 상세페이지 만들기, 상품등록, 판매전략, 온라인마케팅, 홍보, 영상제작, 디자인, 유통, 해외직판, 브랜드매니지먼트 등 입문에서부터 온라인쇼핑몰 창업 실전에 필요한 전 과정을 마스터하며, 7월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교육기간 중에 조별 멘토링을 실시하여 아이템 분석부터 사업 운영 노하우 전수를 통해 창업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이 교육의 장점이다. 실무 전문가들이 직접 가르치는 고품질 교육과 함께, 참가자들은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유익한 인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은 7월 10일까지고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교육비는 10만원이며, 수료 후 6개월 이내 창업 시 전액 환급받는다.

본 과정 수료생에게는 북부여성창업보육센터 입주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