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희망친구 기아대책, ‘자립준비청년 커뮤니티 론칭 행사 청년컴온(COMmunity ON)’개최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희망친구 기아대책, ‘자립준비청년 커뮤니티 론칭 행사 청년컴온(COMmunity ON)’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 제공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센터장 신소미)는 희망친구 기아대책(대표이사 서경석)과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자립준비청년 커뮤니티 론칭 행사 ‘청년컴온’[COMmunity ON]」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청년활동지원센터 및 서울청년센터는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 조례」에 근거하여 운영 중인 청년센터다. 취약청년지원을 포함해 청년 시책을 총망라하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한다.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서울청년센터 14개소 등의 기관들이 참여한 「자립준비청년 커뮤니티 론칭행사 ‘청년컴온’[COMmunity ON]」(이하 ‘청년컴온’)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커뮤니티 형성을 돕기 위한 유관기관들의 협약식 및 토크콘서트, 그 외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1부 행사에서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업무 협약식 및 구독자 53만명의 유명 유튜버인 위라클(위라클팩토리 박위 대표)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강연을 선보였다.

2부 행사에서는 자립준비청년을 포함한 서울청년 167여명을 대상으로 서울 청년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전달하고 14개소 서울청년센터 사업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소개하였으며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아로마 향수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는 커뮤니티 운영을 위한 모임지기 양성을 진행하고, 기아대책에서는 자립준비청년 발굴 및 연계, 서울청년센터 14개소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커뮤니티 운영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사회적 지지를 제공하고, 다양한 서울청년 정책 등의 정보 연계를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도울 예정이다.

신소미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각 기관들의 노력이 더해져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는 서울시로부터 (재)서울현대교육재단,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7월, 현 위치(서울 용산구 청년주택 내)로 이전하여 공간 대관 및 청년수당 참여자 지원, 서울청년 마음건강 지원, 서울청년센터 운영 지원 등 청년들의 사회 진입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