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캡슐,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3’ 전시회에서 ‘메타하우스 플랫폼’ 서비스 선보여
블루캡슐,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3’ 전시회에서 ‘메타하우스 플랫폼’ 서비스 선보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2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캡슐 제공

㈜블루캡슐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3’ 전시회에서 당사 보유 기술을 융합한 ‘메타하우스(메타버스 모델하우스)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블루캡슐은 광주광역시와 업무협약을 통한 2021년 광주광역시로 이전한 기업으로 디지털 콘텐츠 & 휴먼아바타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 융합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해당 업체는 본 전시회에서 디지털 트윈 & 인공지능 휴먼아바타 기술 융합을 통한 ‘메타하우스(메타버스 모델하우스) 플랫폼’ 서비스를 모바일로 실제 적용한 사례와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할 예정이다.

메타하우스에서는 실제 분양 예정지를 디지털 콘텐츠로 구축하고 내부·외부 시설물의 장·단점 및 특이사항을 휴먼 아바타가 직접 설명하면서 방문자의 궁금증 해소와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주변 환경 및 교통, 교육 시설 등의 입지 조건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블루캡슐의 메타 스튜디오(META STUDIO)는 인공지능과 휴먼 아바타의 기술 융합을 통해 제공되는 AIVS(아이브스) 시스템으로 제작되었다.

메타 스튜디오는 입력된 원고의 문맥을 이해하고, 그것에 어울리는 제스처와 표정으로 발표하는 메타 휴먼을 생성한다. 원고와 상황에 딱 맞는 가상의 스튜디오를 고르고, 그 안에 들어갈 카메라 워크, 특수 효과를 입혀 TV 방송의 뉴스와 같은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블루캡슐의 메타 스튜디오는 AI를 통한 실시간 질의 응답이 가능하며, 발표, 유튜브 콘텐츠, 강연 및 교육, 안내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