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배예나 교수, 국회 출판기념회에서 베스트셀러상 수상
인제대 배예나 교수, 국회 출판기념회에서 베스트셀러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 배예나 교수

인제대학교 배예나 교수(컴퓨터디자인과 학과장)는 지난 18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100인 100권 출판 프로젝트’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열린인공지능출판사 대표 송태민(활동명 어비)이 기획하고, 각계의 의사, 교수, 부총장, 센터장 등이 올해 가장 핫한 키워드인 생성형 AI(챗 GPT, 미드저니 등)를 활용해서 책을 낸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KBS 김한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본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한 조승현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회 수석상임부위원장과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이 축사를 맡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규모 출판 프로젝트로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며 주목받았고, 특히 배예나 교수의 저서 ‘메타버스에서 디자이너로 성공하기’, ‘게임 디자인 마스터하기’의 책 2권이 국내 대표 문화 플랫폼 내에서 ‘베스트셀러’에 진입하여 베스트셀러상을 수상했다.

배교수는 이날 ‘전문가, 그리고 샐러던트’라는 주제로 단독발표를 맡았고, “남들과는 차별화된 전문성, 대체되지 않는 희소성으로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는게 중요하다”며 “의미 있는 도전은 성장의 시기를 거쳐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