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아이디어소프트, ‘2023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드림아이디어소프트, ‘2023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아이디어소프트 제공

드림아이디어소프트(대표 이제환)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메타버스 엑스포’ 행사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2023 메타버스 엑스포’와 ‘2023 메타버스 + 생성 AI 서밋’을 동시에 개최한 이번 행사는 올해로 6회차를 맞이했다.

87개의 업체 및 126개의 제품을 선보인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구축되고 있는 메타노믹스 기업 사례를 포함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소프트웨어, 디바이스 등을 중심으로 디지털트윈, 미래교육, NFT, 블록체인 기술들까지 영역을 넓혀 진행되었다.

업체에 따르면, 드림아이디어소프트는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 중인 지역 랜드마크 기반의 관광 메타버스 ‘버추얼 대구’ 와 자체 보유한 콘텐츠 및 시스템 모듈을 커스터마이징하여 개발한 소방청 119 안전 교육 메타버스, 경기도 안산시 메타버스 등 다수의 공공/민간기업 메타버스 콘텐츠 및 플랫폼 구축 사례를 시연함으로써 많은 관심을 받았다.

드림아이디어소프트는 2017년 설립된 종합소프트웨어 개발사로 온라인 게임, 실감형 콘텐츠(AR/VR/MR, 메타버스)를 개발하는 콘텐츠 사업부와 빅데이터 솔루션 및 시스템(웹/앱)을 개발하는 시스템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콘텐츠 개발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탐구체험전시실 메타버스(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메타버스(경상북도 성주시)’, ‘여성안전 공간SISO(대구여성가족재단)’, ‘어린이 직업체험 메타버스(한국잡월드)’ 등 다수의 고객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 및 실감형 콘텐츠 구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드림아이디어소프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