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 제공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와 지난 2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재 aT 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KF 김기환 이사장과 aT 김춘진 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외교 전문기관인 KF와 농수산식품산업 진흥 전문기관인 aT의 업무협정으로, 농수산식품 분야 공공외교 강화 및 글로벌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체결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농수산식품 분야 공공외교 콘텐츠 발굴 및 학술·문화·인적 교류 강화, △ K-Food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 및 농식품 수출 확대에 관한 상호 협력, △ 글로벌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통한 ESG 경영 실천 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기환 KF 이사장은 “최근 공공외교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식과 우리 농수산식품에 대한 공공외교 콘텐츠를 개발하고 홍보하게 되면 한식 문화 확산과 우리 식품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농식품 분야 공공외교의 발전과 ESG 가치 확산을 위해 KF와 함께 우리 먹거리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에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