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티그리트, 챗GPT 탑재한 로봇 구독형 RaaS 서비스 확대
인티그리트, 챗GPT 탑재한 로봇 구독형 RaaS 서비스 확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백화점 챗GPT 탑재 서비스 로봇 ‘GPT-플래티’(제공-인티그리트)

로보틱스 플랫폼 전문기업 인티그리트(Integrit.ai)는 챗GPT 로봇 ‘GPT-플래티’의 본격적인 상용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리테일 서비스 현장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구독형 RaaS (Robot as a Service)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과 코엑스 등에서 실증 서비스를 진행한 인티그리트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챗GPT를 탑재한 서비스 로봇 ‘GPT-플래티’를 발표했다.

업체에 따르면,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 ‘GPT-플래티’는 다중 복합시설과 이벤트나 전시회, 캠페인 현장에서 음성 대화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해 제공하는 생성형 AI 컨시어지 서비스를 사용기간이나 데이터 용량에 따라 사용료를 부과하는 구독형 로봇 서비스 모델(RaaS)이다.

또한 ‘GPT-플래티’는 백화점과 쇼핑몰 등 고객 서비스 현장에서 운영되는 지능형 로봇에 대규모 언어모델(LLM)인 오픈 AI사의 챗GPT를 실시간 연동해 고급 언어 기반의 전문적인 챗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밀집돼 소음이 가득한 실내 환경에서 운영되는 서비스 로봇은 AI 음성 대화를 제공하는데 로봇의 인식을 위한 발화문이나 자연어 처리지연, 낮은 인식률의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챗GPT를 탑재한 서비스 로봇 ‘GPT-플래티’는 기술과 온보드 AI 와 5G 통신 모듈, 고성능 노이스 캔슬링 전처리 시스템을 로봇에 내장해 지연시간을 최소화하고 높은 인식률을 구현해 자연스러운 대화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한 챗GPT를 탑재로 별도의 대화셋을 개발해 학습하지 않아도 로봇 자체에서 대화 맥락, 세션, 상태를 관리하고 고도화하기 위한 프롬프트 대화 컨텍스트와 프롬프트를 원격 제어와 관제 클라우드로 손쉽게 편집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인티그리트 이창석 대표는 “고객 서비스 현장의 로봇에서 챗GPT 지원은 필수 요구사항이 되면서 최근 대전 독립기념관, 현대백화점, 코엑스 전시장에 챗GPT를 탑재한 컨시어지 로봇 공급 계약을 확대하고 있다”며, “챗GPT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을 지원하는 AI 플랫폼을 시작으로 지능형 로봇과 모빌리티에서 다양한 외부의 AI 클라우드와 선택적으로 연동하는 형태의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모델의 로봇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인티그리트는 퀄컴의 QRB5165 프로세서와 온보드 AI, 5G, 안드로이드로 구현된 개방형 로보틱스 플랫폼 에어패스를 출시한데 이어, 엣지 AI, 대규모 고급 언어기반의 챗을 제공하기 위한 컨텍스트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포함된 챗GPT를 패키징한 로보틱스 플랫폼 에어패스(AirPath®) V2.1 개발킷으로 로봇기업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