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센트, 향기 커스터마이징 특허 출원
위고센트, 향기 커스터마이징 특허 출원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1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고센트 제공

위고케이오의 자회사 위고센트는 고객맞춤형 조향을 위한 ‘개별적 고유향의 조향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결정서를 수령했다고 16일 밝혔다.

위고센트는 그동안 관공서와 학교, 기업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조향을 통해 디퓨저, 섬유향수 등 다양한 향 제품을 만들어 공급해왔으며, 이러한 고객맞춤형 향기 커스터마이징에 전문성을 더하기 위하여 특허 출원을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향테리어(향(香)+인테리어)’ 소품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디퓨저 시장 또한 성장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기업이나 단체 등도 그동안 일률적으로 제작해왔던 판촉물이나 기념품 및 답례품에서 벗어나 보다 브랜드 이념이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향 제품으로 눈을 돌려 디퓨저, 차량용방향제, 섬유향수 등 커스텀 조향 제품에 적극적인 모양새이다.

위고센트에서는 기관이 가진 상징이나 이념 등을 바탕으로 어울리는 향을 찾기 위해 전문 조향사가 조향을 담당하고, 디퓨저나 섬유향수의 병, 케이스 역시 맞춤형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렇게 제작한 제품은 기념품이나 답례품으로 활용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해당 기업이나 단체에서 판매를 통해 수익을 내거나 기부도 가능하며, 그 외에도 곳곳에 비치해두어 직원과 내방객들이 만족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지금까지 위고센트는 서대문구청, 연세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강원대학교 등 다양한 기관과 협업하여 디퓨저와 섬유향수 등을 제작해 공급하였으며 현재 더 많은 브랜드와 협력하여 새로운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

위고센트 관계자는 “이번 개별적 고유향의 조향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는 유명하고 인기있는 특정 향에 국한된 기성품에서 벗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알릴 수 있는 정체성을 담은 맞춤형 제작 제품 개발에 상당히 의미있는 성과이다”라며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더욱 전문성을 가지고 사업을 확장해가며 ‘향’관련 컨텐츠와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