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 여성가족부 지원 ‘디지털 미래융합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서부여성발전센터, 여성가족부 지원 ‘디지털 미래융합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 제공

여성 직업교육 및 취업지원 전문기관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센터장 김성아)’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대상으로 ‘디지털 미래융합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국비지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2023년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인 ‘디지털 미래융합교육 지도사 양성과정’은 인공지능 및 IoT 커리큘럼을 교육할 수 있는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훈련 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인공지능을 비롯해 빅데이터, 자율주행 자동차, 메타버스, 파이썬, 로봇, 드론 등 인공지능 지도사 자격증 대비 과정으로 진행된다.

오는 6월 23일까지 방문 접수와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거주지 구분 없이 AI지도자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여성과 청소년 디지털 교육에 관심 있고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강좌 설명회를 오는 6월 16일 서부여성발전센터 강당에서 진행하며, 교육은 오는 7월 3일부터 9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교재 및 교구 무료 혜택과 함께 인공지는 지도사 자격증 응시료 지원 및 새일여성인턴제 및 취업을 우선으로 지원한다.

교육 장소는 서부여성발전센터로 교육비 10만원은 교육을 80% 이상 수료 시 1차 5만원 환급,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창업 시 2차 5만원 환급이 진행된다. 교육생 선발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이후 최종 합격자 발표와 함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여성 경제활동을 통한 삶의 질 제고와 양성평등 실현’의 미션을 정립하고 직업능력개발과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전문경력개발기관으로 여성 직업교육훈련 외에도 다양한 분기 별 교육 및 생활체육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접수 문의는 서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와 유선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