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H데이타베이스 ‘2023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YH데이타베이스 ‘2023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0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rVita.app 이미지 = YH데이타베이스 제공

YH데이타베이스(대표 최대룡, www.yhdatabase.com)는 오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해 자체 플랫폼인 공공형 메타버스 ‘urVita.app’ 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urVita.app’은 Unity 기반의 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공공형의 특성을 고려하여 HDM 등의 별도 기기 없이도 누구나 메타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최대 100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개별 아바타 맞춤 제작으로 개인마다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직접 부스 타입을 선택하고 내부 콘텐츠를 꾸밀 수 있는 전시관, 소규모 상담실부터 20인 대규모 컨퍼런스 룸까지 다양한 회의 공간, 관객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세미나 공간 등 비즈니스에 특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아바타 간 상호작용으로 문자 및 음성 채팅이 가능하며, 서로의 화면을 공유하여 메타버스 내에서의 회의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urVita.app’은 YH데이타베이스의 자체 솔루션인 문서변환기술을 적용하여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글, PDF, PPT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가상 공간 내에서 공유할 수 있으며, 콘텐츠관리시스템(CMS)을 접목시켜 설문 및 만족도 조사 진행 및 통계 자료를 제공하여 비즈니스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차별점이 돋보인다.

또한 도서대출 API 및 도서회원 DB를 연계하여 가상공간에서도 도서 서비스를 쉽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도서관은 물론 시민들이 지역의 문제와 불편사항을 가상공간에서 시장님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열린 시장실과 같은 대민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 메타버스의 시대에 발 맞추어 금융 Open API 연계로 상품 홍보 및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구현할 예정이다.

전시 전문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3 메타버스 엑스포’는 올해로 6회째 개최되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산업박람회로, 디지털 트윈, 미래교육 특별전과 웹 3.0 서밋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전시회와 더불어 신작/신제품 발표회, 오픈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