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페퍼앤솔트’는 (주)스토리위즈와 협업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500만뷰 <착한 언니는 없다> 웹툰을 굿즈화하여 텀블벅을 통해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이탈리아 피렌체 쥬얼리 브랜드인 <지안프랑코 로띠>, 성수동에 위치한 백화점 입점 브랜드인 유기농 차 전문 카페 <무경계>와 협업을 통해 보다 하이퀄리티의 굿즈를 기획 및 제작하였다.
업체에 따르면, <착한 언니는 없다 2>가 런칭되는 시점에 오픈해 많은 웹툰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오픈 15시간 만에 펀딩 금액 1,000%를 달성했다.
올해 대한민국 컨텐츠진흥원 만화웹툰 분야 창업기업 육성지원에 선정된 주식회사 페퍼앤솔트는 연평균 40%이상 높은 성장성을 가지고 있는 웹툰 시장에서 상품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웹툰에 대한 Value를 산정하고 최적화된 굿즈를 제안하는 웹툰 IP Commercializing 대표 회사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식회사 페퍼앤솔트 웹툰 프로젝트 윤수림 총괄은 “국내 웹툰 시장의 높은 성장율 대비 웹툰 마켓의 2차 저작권(웹툰 IP 굿즈등)의 비율은 3% 수준으로 매우 낮다”며 “페퍼앤솔트는 이런 웹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대형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웹툰 IP 커머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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