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우 SW미디어그룹 총괄대표, 영광중학교 전교생대상 진로특강
김선우 SW미디어그룹 총괄대표, 영광중학교 전교생대상 진로특강
  • 이현기자
  • 승인 2023.05.22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교인 영광중학교에서 진로특강을 하고 있는 SW미디어그룹 김선우 총괄대표(사진=SW총괄미디어그룹)
모교인 영광중학교에서 진로특강을 하고 있는 SW미디어그룹 김선우 총괄대표(사진=SW총괄미디어그룹)

지난 18일 목요일 오후, 김선우 SW미디어그룹 총괄대표는 모교인 영광중학교 초청으로 "제1회 진로특강, 선배와의 대화" 행사에서 진로특강 강사로 나섰다. 영광중학교 체육관에서 전교생이 모인 가운데 "우리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된 진로 특강은 김선우대표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미스터트롯2 출신 하동근의 오픈 공연을 시작으로, 김선우 대표 프로필 소개, 주제특강, 재학생들이 사전 준비한 질문지에 대한 답변, 기념사진 촬영순으로 이어졌다.

영광중학교 임정아 교장은 "영광중학교 졸업생들 중에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진로특강을 처음으로 실시하게 되었고, 선생님들과 상의한 끝에 제 1회 진로특강 선배로 51회 졸업생인 김선우 대표님을 모시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선우대표는 " 2개월전 모교로 부터 재학생들에게 진로특강을 해달라는 연락을 받고, 무슨 이야기를 후배들에게 해주어야 하나 고민하다, '우리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라는 주제를 정하여 우리 후배들이 어떤 사람으로 살아가야 하는 것이 올바른 인생인지 사례별로 정리하여 이야기하고, 꿈과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도전하면 어른이 되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다는 내용을 사랑하는 후배들에게 전달해줘야겠다는 생각으로 모고의 요청에 흔쾌히 응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제간의 도가 무너진 사회현실 속에서 학생들에게 영광군과 영광향교가 주관하여 충.효.예 교육을 실시하여, 인성이 올바른 학생들이 배출되었으면 한다."고도 말했다.

한편, 2시간 동안 진행된 김 대표의 진로특강은 학생들로 부터 최고의 호응도를 이끌어내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의 요청으로 올 가을에도 특강하게 될것이라는 후문이다.

김선우대표는 영광초등학교, 영광중학교, 광주서석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전)복지TV사장, 전)시사위크 사장, 서울문화홍보원 상임이사,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자문위원, 대한민국헌정회 미래전략특별위원회 복지자문위원, 사)한국환경보호전국감시연합회 수석부회장,사)도전한국인운동본부 고문, 환경단체협의회 사무총장으로 활동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