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랩스-HDC현대산업개발, 사람 중심의 기술인 HR 및 AI 비전 관련 R&D 협업 개시
알고리즘랩스-HDC현대산업개발, 사람 중심의 기술인 HR 및 AI 비전 관련 R&D 협업 개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고리즘랩스 제공

알고리즘랩스는 HDC현대산업개발과 최근 HR(인적자원) 및 AI(인공지능) 비전 관련 R&D(연구개발)를 위한 협업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 목표는 HR 데이터를 바탕으로 공정성이 높은 혁신적인 인사 체계를 구축하는 것과 어린이 및 노인이 주거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케어를 받을 수 있는 AI 비전을 구현하는 것이다.

업체에 따르면, People Analytics 분야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여온 알고리즘랩스는 승진자 예측, 부서이동 추천, 인성검사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부서배치와 같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한 사람의 Career Development 관점에서 진행되는 종적 분석의 실전경험을 수 백명 규모의 기업부터 수 만명 규모의 기업까지 수행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그 예로, A사의 업무 협업 툴 및 다면평가 데이터 기반 성과 예측 시 팀장의 평가와 AI평가의 94% 일치를 보여주고 있다”며, “대기업 B사의 퇴사자 932명 중 746명(약 80%)를 1분기 선행하여 예측하는 등 높은 정확도의 예측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 인사 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체계적이고 공정한 인사 평가와 관리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알고리즘랩스의 전문가들과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적자원팀은 공동으로 HR 데이터 분석 및 최적화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공정한 인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과 알고리즘랩스는 AI 비전 관련 R&D를 통해 어린이와 노인의 주거환경에서 실시간 케어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IoT 인프라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주거 시스템의 개발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다. 이 시스템은 케어가 필요한 사람들의 행동 패턴과 조치가 필요한 이상 패턴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즉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현재 진행중인 HDC현대산업개발의 Project H1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에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우리 회사의 인사 체계를 혁신하고, 사회적 약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AI 기반 케어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알고리즘랩스는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HR 및 AI 비전 관련 R&D의 성과를 창출하고, 실용적인 서비스와 제품 개발을 통해 미래 인사 체계와 스마트 홈 케어 산업에 혁신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