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로켓 ‘포킷’ 리브랜딩 성과, 신규 BI 공개
라이언로켓 ‘포킷’ 리브랜딩 성과, 신규 BI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0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언로켓 제공

AI 스타트업 라이언로켓(대표 정승환)은 이미지 생성 AI 플랫폼 ‘포킷(전 스포키)’의 리브랜딩 성과와 BI(브랜드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세로의 꿈을 이뤄준 AI’로 유명해진 라이언로켓의 이미지 생성 AI 워크플로 웹 플랫폼인 포킷(pokeit)은 출시 2달만에 누적 이미지 200만장 생성, 4월 한달간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7만명 돌파, 유료화 사전신청의 경우 수요예측 대비 130%에 도달했다.

라이언로켓 관계자는 “포킷(pokeit)은 ‘Poke’와 ‘It’의 합성어로, 탐나는 것을 손가락으로 폭! 찔러 보고 싶은것과 같이 누구나 폭!(클릭 혹은 터치)하는 단순하고 즐거운 행위 한 번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생성AI 서비스를 의미한다”며, “더욱 많은 사용자들에게 편하고 친근하게 다가면서, 뛰어난 사용성과 즐거움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라이언로켓은 생성 AI 전문 기업으로서, 지난 해 9월 나만의 가상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버추얼 페이스 앱 ‘베리미’를 출시한 이래 올해 3월 이미지 생성 AI 플랫폼 ‘포킷’(전 스포키)을 출시하는 등 현재 독보적인 속도와 편리성, 탁월한 연구속도와 제품 개발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포킷 리브랜딩도 “누구나 세상에 없던 것을 마음껏 만들 수 있는 세상” 이라는 미션하에 진행됐다.

모두가 첨단 기술에서 소외되지 않으며 자유롭게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고, 일차원적인 재미부터 고차원적인 자아실현의 욕구까지도 추구할 수 있는 광범위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의지다.

라이언로켓 정승환 대표는 “스포키에 이어 포킷에 보여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을 통해서 이미 생성 AI가 일상의 많은 부분에 들어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라이언로켓은 앞으로도 포킷을 포함한 다양한 생성 AI를 통해 그동안 경험한 적 없는 차원의 즐거움과 몰입감을 제공하고, 모든 이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무한히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