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硏, ‘윤석열 정부 1년, 노동개혁 성과와 향후 과제’ 개최
여의도硏, ‘윤석열 정부 1년, 노동개혁 성과와 향후 과제’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0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연구원 제공

국민의힘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원장 박수영)은 오는 9일 ‘<윤석열 정부 1년> 노동개혁 성과와 향후 과제’ 제하의 세미나를 국회 본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 정부 3대 개혁과제 중 한 축인 노동개혁을 다룬 이번 세미나는 <윤석열 정부 1년: 성과와 과제> 시리즈 세미나(한미 정상회담, 경제위기 극복, 노동개혁 성과, 향후 경제정책 방향 등) 중 세 번째 순서이다.

세미나의 좌장은 박수영 원장이 맡고, 이성희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지만 연세대 교수, 김수진 고용노동부 노동개혁총괄과장, 송시영 서울교통공사 올바른노조 위원장 등 노동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나선다.

세미나에서는 지난 1년간 노동개혁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노동개혁 성공을 위한 향후 과제를 집중 논의할 것이다. 특히 ‘MZ 노조’라고 불리는 서울교통공사 올바른노조 송시영 위원장이 노동개혁 향후 과제에 대한 2030 목소리를 적극 개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수영 원장은 “노동개혁은 특정 노동자가 아닌 대한민국 노동자 모두를 위한 공정한 노동시장 만들기가 포인트”라며 “전문가, 노동계 목소리 청취를 통해 국민이 공감할만한 향후 과제를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김기현 당대표 등 黨 지도부를 비롯한 환노위 위원들이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