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비타트-LG에너지솔루션, 인도네시아에 기후변화 적응 지원 사업 착수
한국해비타트-LG에너지솔루션, 인도네시아에 기후변화 적응 지원 사업 착수
  • 박기영 기자
  • 승인 2023.05.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비타트 제공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는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인도네시아 저소득층을 위한 기후변화 적응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해비타트는 친환경 주거지를 조성하고 공공 식수시설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등 이번 사업을 통해 전 세계가 겪고 있는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한다.

주민 5천여 명 중 대부분은 단순노동에 종사하는 인도네시아 카라왕시 와나자야 마을의 주택은 대나무나 짚 등의 자재로 지어져 내구성이 낮아 자연재해에 매우 취약하다.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인도네시아는 홍수, 태풍, 가뭄과 같은 자연재해 발생빈도가 증가하고 있으나, 저소득가정의 경우 대비가 부족하여 인명 및 주택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마을 내 절반에 가까운 주택에는 화장실도 채 마련돼 있지 않아 주민들이 강둑에 임시로 설치된 간이화장실을 사용하고 우물과 하천 등지에서 정수되지 않은 물을 사용하는 등 식수 위생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한국해비타트와 LG에너지솔루션은 가정에서 배출되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에코블록(벽돌)으로 주택을 건축하여 탄소배출 감소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며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더불어 마을 내 공공 식수시설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고 열악한 교육 환경을 개선하여 지역사회의 통합적인 발전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이번 기후변화 적응 지원 사업은 5월 착수에 들어가 9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형 신규주택 건축작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재생에너지 확대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