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MOU(업무협약) 체결
모다모다-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MOU(업무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2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다모다 제공

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회장 신상호, 이하 ‘직총’)와 20일 상호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한약사회,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등 우리나라의 300여 직능 단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는 직총은 이들 회원사 소속으로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 회원이 700만 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급 중소상공인 단체다.

협약식은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와 직총 신상호 회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일 오전 11시 서울 공군호텔에서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 모다모다와 직총 회원사들 간 경제적 협력 강화 △ 공동 이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사업 전개 △ 모다모다의 현재 제도적 규제 이슈에 대한 직총의 지원과 관심 등의 항목에 합의했다.

행사는 모다모다와 직총 간의 MOU 협약식을 포함한 직총의 신상호 회장 취임식 및 비전 선포식으로 진행됐다. 업체에 따르면,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 및 박홍근, 안규백, 서영교, 김교흥, 양기대, 이동주,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정대철 헌정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김진표 국회의장,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박대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영상 축사를 보냈다.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는 “700만 중소상공인이 속해 있는 300여 직능 단체들과의 체계적 협력을 통해 모다모다와 직총의 상호 발전과 이익을 도모하고 현안인 규제 이슈 진전 등을 통해 글로벌 수출을 강화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