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산4L, 신청년센터 오픈… “인생 2막 위한 문화·배움 지원”
청계산4L, 신청년센터 오픈… “인생 2막 위한 문화·배움 지원”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20 12: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왼쪽부터) 이창오 지케스인터내셔널 부사장, 신승중 호서대벤처대학원 교수, 박영찬 지케스인터내셔널 대표, 윤의순 글로벌또하나의가족재단 이사장, 정성문 지케스 컨설팅사업부 부사장 (사진=청계산4L)

종합레저타운 청계산4L는 퇴직 후 문화와 배움으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신청년센터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퇴직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은퇴자를 대상으로 하는 청계산4L의 신청년센터는 해외(필리핀)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청계산4L, 제주도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코딩, 푸드로 구성되어 있다.

청계산4L의 신청년센터 1기 수강생은 오는 9월 청계산4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청계산4L의 바리스타 프로그램은 새로운 취미 생활 도전과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며, 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하는 뉴시니어(New Senior)로의 도약을 장려한다. 또한 청계산4L에서 음식을 배울 수 있는 푸드 프로그램은 K.Food를 대표하는 음식의 조리 과정을 배울 수 있어 삶을 맛과 향으로 채울 수 있게 도와준다.

제주도 프로그램은 제주 단식 프로그램과 승마, 요트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제주도에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더불어 필리핀에서 진행되는 해외 프로그램은 필리핀의 어학 및 레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지인과 1:1 영어회화 체험을 제공하여 글로벌 시대에 대응할 수 있게 했으며, 필리핀 각종 레저 체험을 통해 은퇴 후 제2의 삶을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로서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청계산4L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필리핀을 방문해 해외 프로그램 수강생을 위한 점검을 실시하고, 1:1 영어회화 및 레저 체험 프로그램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청계산4L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이한 지금 청계산4L의 신청년센터가 은퇴자에게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는 배움과 문화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은퇴자맞춤 교육을 제공해 일자리 창출과 같은 지역사회 문제를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향후 청계산4L 신청년센터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청계산4L은 청계산 옛골에 위치한 종합 레저타운으로 회의워크샵, 풍류의 맛과 향, 감성바베큐, 시니어센터 등 4가지 라이프스타일 체험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재근 2023-04-21 18:58:31
기사에 나와 있는 lipa4L은 필리핀 바탕가스 리파시에 있는 저희 집인데

지케스 박영찬대표가 임의적으로 기사를 올린 것이니 삭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