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전문 플랫폼 15그램, 숏폼 콘텐츠 강화 위해 글로법 기업 메타와 협업
뷰티 전문 플랫폼 15그램, 숏폼 콘텐츠 강화 위해 글로법 기업 메타와 협업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15그램
사진 제공 = 15그램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15그램이 글로벌 기업 Meta (구 페이스북)와 전략적 파트너로 손을 잡았다고 20일 밝혔다.
 
15그램은 2016년 사업 개시 이후 기업을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과 함께 인플루언서 리뷰 마케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One-Stop Solut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B2C 서비스까지 확장하여 유저들이 더욱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출시해 커뮤니티로도 성장 중인 뷰티 플랫폼이다. B2B 서비스는 원하는 콘셉트의 영상을 쇼핑하듯 고르기만 하면 되는 독특한 서비스 방식으로 이미 6,000편 이상의 영상 제작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 협업의 시작으로 지난 3월 메타 코리아는 ‘릴스마켓’을 개최하여 15그램을 공식 파트너로 초청했다. 열기로 가득한 워크숍 현장에서 15그램은 유저가 공감할 수 있는 1분 내외의 릴스 영상에 대해 분석해 보며 브레인스토밍하는 시간을 가졌다.
 
15그램 임정란 대표는 “이번 메타 협업을 통해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고객사 및 유저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숏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캐주얼하고 유쾌한 영상으로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효과적으로 구매 전환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임 대표는 “메타 워크숍을 통해 받은 영감을 수많은 릴스 유저들에게도 잘 전달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 이라며 “더욱 창의적인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5그램이 메타의 공식 파트너사로 협업하여 개발하는 릴스 영상은 상반기 내 고객사에게 소개할 예정으로 향후 숏폼 콘텐츠 시장에서 크게 도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5그램은 글로벌 브랜드부터 국내 대기업 및 인디 브랜드까지 1,500개가 넘는 고객사가 이용 중이며, 코스메틱을 넘어 라이프스타일까지 카테고리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