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마음면역력을 위한 새로운 컬러 상담 프로그램 “나와함께, 너와함께” 진행
청소년의 마음면역력을 위한 새로운 컬러 상담 프로그램 “나와함께, 너와함께”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링크 제공

㈜피플링크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능허대 중학교 1학년 전체 대상으로 진행된 컬러 상담 프로그램 ‘나와 함께, 너와 함께(나함너함)’ 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청소년 대상 컬러 상담 프로그램 ‘나와 함께, 너와함께’ 는 ㈜피플링크가 주관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전문 상담사와 1:1 전화를 통해 마음면역력을 높이고, 오프라인에서는 학급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컬러 주파수 검사 등 게임을 통해 본인 스스로의 성향을 알게 해주는 온∙오프라인 통합 상담 캠페인이다.

업체에 따르면, 본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흥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형태의 “컬러”라는 매개체를 통해, 타인과의 소통 방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진로고민 등 더 나아가 스스로의 마음이 건강해지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시각적으로 컬러라는 소재로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효과를 제공하여 상담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평가받고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나와 함께, 너와 함께’는 4월에 서울 서초유스스마트 센터를 시작으로 12~13일에는 인천 송도에 있는 능허대 중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4월 말에는 부평의 청천중학교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 능허대 중학교 현광호 교장은 “코로나로 인해서 그동안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지내는 시간이 부족함으로 인해 이를 회복해주기 위한 방안으로 컬러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학생들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한 컬러 전문 상담선생님은 “청소년들이 모두 즐겁게 컬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과정을 보면서, 앞으로도 이 친구들이 학교생활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

㈜피플링크의 황정일 대표는 “이렇게 좋은 컬러 상담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다면, 청소년들에게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