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회복지회-롯데정밀화학, 자립준비청년 위한 ‘엘-아띠’ 기부금 전달식 진행
대한사회복지회-롯데정밀화학, 자립준비청년 위한 ‘엘-아띠’ 기부금 전달식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3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왼쪽)과 롯데정밀화학 김상원 부문장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는 롯데정밀화학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교육과 취업을 지원하는 ‘엘-아띠(L-ARTTI)’ 기부금 전달식을 지난 2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작년 5월, 자립준비청년의 프라이버시 등을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은 110명의 청년에게 금융 및 주거 정보 제공 · 취업 컨설팅 · 네트워크 형성 등을 지원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1차년도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 전원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올해 2차년도 사업은 참여 인원과 사업 기간을 2배로 확대하고 ▲금융 · 주거 · 진로 강의 ▲롯데 견학 기회 제공 ▲우수 참여자 장학금 지급 등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참여자를 취업 준비그룹 · 일반 그룹으로 이원화하여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롯데정밀화학 김용석 대표이사는 “보호시설을 나왔을 때 기댈 곳이 없어 힘들어하는 자립준비청년들에 대한 소식에 본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자립준비청년들이 보다 건강하게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롯데정밀화학이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 기반과 설계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들을 장기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은 “앞으로 오프라인에서 참여하는 교육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등 자립준비청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활성화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에 설립된 아동복지전문 사회복지법인으로 영유아 · 장애아동 · 청소년 · 한부모가족 · 어르신 등 전국 25개 시설에서 소외이웃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