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타브이알, KHF2023에 ‘모두’가 안전한 VR 다중동시교육 솔루션 출품
벤타브이알, KHF2023에 ‘모두’가 안전한 VR 다중동시교육 솔루션 출품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타브이알 제공

벤타브이알(대표 전우열)은3월 22일부터 3월 24일까지 진행되는 2023 지속가능화학위크 ‘안전보건산업전 (SAFER KOREA)’에 다중 동시 안전교육 솔루션인 VENTA CMS를 출품한다고 2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2023년 3월 현재까지 약 78개의 산업 현장에 납품되어 있는 VENTA CMS는 다수를 대상으로 동시에 VR 영상교육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벤타브이알의 독보적인 실사기반 VR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한 산업 안전 콘텐츠와 최대 100명까지 동시에 VR 안전교육을 할 수 있는 VR 안전교육 솔루션을 지난 2019년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산업현장이나 공장 등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교육이 가능한 VENTA CMS는 PC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공유기 신호를 통해 각 HMD에 영상이 재생되는 원리로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현장 안전관리자가 꼽는 VENTA CMS의 최대 장점은 S3D 실사 VR 콘텐츠이다. 벤타브이알의 특허 받은 기술력이기도 한 S3D 실사 VR콘텐츠 제작 기술을 통해 여러 산업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고들을 실사 VR 콘텐츠로 담아내어 교육에 활용했다.

실제 VENTA CMS를 활용하여 안전교육을 하는 안전관리자는 강의 보다 훨씬 집중도와 몰입도가 높고 교육에 대한 흥미 자체가 높으며 실제로 근로자들의 경각심을 높이기에 탁월하다고 말했다.

벤타브이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안전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며, “벤타의 콘텐츠 및 솔루션이 산업 안전 분야에서 안전 의식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