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메트리, AIㆍSW 전문인력 확보 총력
이노메트리, AIㆍSW 전문인력 확보 총력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메트리는 품질향상 및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R&D 인력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2차전지용 엑스레이 검사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메트리는 배터리 내부를 X-ray로 촬영, 분석하여 불량을 찾아내는 검사 장비를 만든다.

전기차 시장 확대와 국내 3사 등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들의 경쟁적 설비 확충에 따라 2022년 매출 757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도 지난해 상승폭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회사 측은 “전 사업부문에 걸친 충원을 통해 임직원수가 지난 해 초 100여명에서 현재 190여명 수준으로 증가하였으며 내년까지 인재채용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핵심기술인 AIㆍSW 분야의 전문인력 영입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노메트리는 올해 핵심기술인 AIㆍSW 기술 고도화와 차세대 성장동력인 3D-CT 검사장비의 양산라인 조기 투입을 위한 기술 보완이 필요한 시점이다. 전극 정렬상태를 보는 기존 검사장비와 내부 이물을 확인하는 신규검사장비의 글로벌 고객사향 대형 수주가 이어지고 있어 고객사 품질 대응에 완벽을 기해야 하기 때문이라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박사급 임원들도 다수 영입하고, 선행기술 연구소 및 AI Lab.에 개발자 등 관련 직군의 우수인력들을 대거 채용했다. 초음파 및 방사선 기반의 3D영상 전문가인 박상철 박사는 최근 이노메트리에 합류했다. 미국 피츠버그 대학교와 삼성메디슨㈜(삼성전자 자회사) 연구소 등에서 의료용 영상의 화질개선 및 영상처리를 담당했고, 여러 국제저널의 리뷰어로도 활동했다.

SW고문으로 영입된 김동록 박사는 영상처리 및 AI 알고리즘 개발 전문가로 가장 최근에는 삼성전기에서 10여년간 기술고문을 역임했다. 의료, 반도체, 전장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2D/3D 영상검사의 AI알고리즘 개발을 담당해 왔다.

이갑수 이노메트리 대표는 “기술과 인재에 대한 투자는 결국 기업가치 향상으로 돌아온다.”며 “다양한 복리후생제도와 스톡옵션을 포함한 장단기 보상을 통해 우수인력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