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창업지원센터, 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엔젤투자조합 결성 추진 업무협약
은평창업지원센터, 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엔젤투자조합 결성 추진 업무협약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0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창업지도사협회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산학협력단은 지난 6일 한국창업지도사협회(회장 이재희)와 은평구 스타트업을 위한 엔젤투자조합 결성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로부터 수탁해 운영을 맡고 있는 은평창업지원센터 북한산밸리(센터장 황보윤)에서 진행됐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은평구 스타트업을 위한 엔젤투자조합 결성의 단계별 전략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그동안 은평구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공식적 투자조합 결성이 거의 전무했으나, 은평구의 새로운 벤처 창업 지원 흐름을 만들기 위한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0년에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창업지도사협회는 전국에 8천여명의 창업전문가를 배출해 온 스타트업 전문 비영리법인으로 가칭 ‘은평 엔젤투자조합’을 추진하는 역할을 맡았다.

한국창업지도사협회 이재희 회장은 “은평구를 사랑하는 지역 주민들과 선배 기업인을 중심으로 은평 엔젤투자조합 결성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은평구 내에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은평창업지원센터 황보윤 센터장(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수)도 “이번 은평 엔젤투자조합 추진을 계기로 은평구내에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가까운 미래에 200억원 규모의 은평 벤처투자조합이 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