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확장형 애자일 프레임워크(SAFe®) 파트너 계약 체결
플래티어,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확장형 애자일 프레임워크(SAFe®) 파트너 계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2.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티어 제공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스케일드 애자일사(Scaled Agile, Inc.)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플래티어 측은 “최근 금융, 제조, IT 등 분야를 막론하고 경영화두로 주목받고 있는 스케일드 애자일 프레임워크(Scaled Agile Framework, 이하 SAFe®)의 ▲컨설팅 ▲교육 및 인증 ▲DevOps & Scaled Agile Tool Chain(Atlassian Jira Align) 등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며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애자일 방법론 중 하나인 SAFe®는 작은 규모 조직의 전유물로 여기던 애자일(Agile)을 대형 조직이 전사 레벨로 적용 및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워크플로우다. 기민한 프로젝트 관리가 가능하며 이해관계자들의 빠른 피드백을 통해 의사 결정을 용이하게 해 인기가 높다.

기업의 효과적인 애자일 전환을 돕기 위해 플래티어는 SAFe® 컨설팅을 통해 SAFe® 도입 검토 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전사 차원의 서비스를 분석하고, 해당 기업의 가치 흐름을 분석해 최적화된 SAFe® 적용 레벨(▲Essential ▲Large Solution ▲Portfolio ▲Full)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플래티어는 SAFe®를 활용한 교육 및 국제 자격 인증 서비스도 실시한다. ▲Leading SAFe®(Certified SAFe® Agilist) ▲Lean Portfolio Management(Certified SAFe® Lean Portfolio Management) ▲SAFe® Scrum Master(Certified SAFe® Scrum Master) 등 엔터프라이즈 레벨에 SAFe®를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지침과 전략이 담긴 교육이 마련되며, 과정 수료 후에는 국제 자격 인증도 취득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은 상반기 오픈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규모 조직 단위의 애자일 적용을 지원하는 아틀라시안(Atlassian)의 스케일드 애자일(Scaled Agile) 도구인 지라 얼라인(Jira Align)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삼성전자, 삼성 SDS 등 굴지의 대기업이 활발히 도입을 검토 중인 서비스로, 기존에 조직에서 사용 중인 서비스와의 연계가 용이하다. 또 개별팀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전사의 목표에 보다 민첩하게 합치시킬 수 있다는 측면에서 유용하다.

지라 얼라인(Jira Align)은 스케일드 애자일(Scaled Agile)의 적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서비스로 임원은 물론 모든 실무자에게까지 인사이트를 제공해 전사 목표 달성을 가능하게 한다.

한상훈 플래티어 IDT 사업부문장은 “SAFe®는 대규모 조직이 급속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배가하는 방법론으로 이미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고, 이러한 추세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관련 컨설팅, 교육, 도구, 애자일 코치 지원 서비스 등 고객이 SAFe®를 성공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최적의 해법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래티어는 2005년 설립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이다. 주요 사업 부문은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및 운영 ▲AI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개발 ▲D2C 커머스 전용 솔루션 개발 ▲디지털화 추진을 위한 컨설팅 등이며 최근 SAFe® 서비스를 출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