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시대 미래 트렌드 전망 ‘챗GPT’ 출간..생능북스
ChatGPT 시대 미래 트렌드 전망 ‘챗GPT’ 출간..생능북스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02.10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생능북스 제공
사진=생능북스 제공

출판 브랜드 생능북스에서 2023년 가장 핫한 이슈로 자리 잡은 ‘ChatGPT’를 통해 세계 경제와 미래 트렌트에 대한 전망을 담은 ‘챗GPT’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ChatGPT’란 차세대 인공지능으로 오픈AI에서 공개한 인공지능 챗봇이다. 오픈AI는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와이 콤비네이터 창업자인 샘 알트만, 링크드인 공동창업자인 리드 호프먼 등 IT업계의 거물들이 힘을 합쳐 만든 기업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AI 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2018년 ‘GPT-1’ 기반 AI를 시작으로 2022년 말 공개된 GPT 3.5 기반 AI의 경우 대화형 인공지능으로 사람에 준하는 이해력과 문장력을 갖춰 세계에 큰 충격을 안겼다. 사람과 같이 대화를 통해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하며 검색뿐만 아니라 글짓기, 문제풀기, 시 짓기, 미래 트렌드 예측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간한 ‘챗GPT’는 ChatGPT가 정확히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지와 함께 우리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Chat GPT을 통해 최선의 답변을 얻기 위한 활용법과 그 한계를 다루며 앞으로의 트렌드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반병현’ 작가는 카이스트에서 바이오 및 뇌공학과 학사 및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군 복무 시절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소요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여 청와대 등 다양한 기관에서 기술 자문과 강연을 진행하였다. 현재는 상상텃밭의 CTO로 재직 중에 있으며 복잡계 분석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독특한 농업 분야 신기술들을 발명하고 있다.
 
한편 ‘챗GPT’는 각종 서점이나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