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와이투솔루션, 인천대학교와 전력전자 인재 육성 및 사업·연구과제 산학협력 체결
(주)와이투솔루션, 인천대학교와 전력전자 인재 육성 및 사업·연구과제 산학협력 체결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02.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일 (주)와이투솔루션 본사에서 전력전자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주래 신사업연구실장, 윤한신 전기공학과 교수, 강창묵 융합혁신센터장, 강석환 대표이사, 임성호 R&D본부장. (주)와이투솔루션 제공

(주)와이투솔루션은 인천대학교와 지난 1일 전력전자 인재 육성 및 사업∙연구과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인천대학교 미래자동차 융합혁신센터장 강창묵 교수, 전기공학과 전력전자 윤한신 교수와 주식회사 와이투솔루션 강석환 대표이사, 임성호 R&D 본부장, 김주래 신사업연구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덕원 IT밸리에 위치한 (주)와이투솔루션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사항은 △전력전자 분야 종사에 필요한 지식, 기술 습득 △전력전자 분야 연구 및 기술 정보 교류 △전력전자 분야 산학프로젝트 공동 수행 △ 우수 실습생 채용 연계 등이다.

(주)와이투솔루션은 산학협력 체계 확립을 통해 인천대학교 전력전자 전공자에게 현장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체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며, 전략전자 분야에서의 기술혁신을 도모한다.

강석환 (주)와이투솔루션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인천대학교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해 전력전자 분야의 신성장 동력 확보와 차별화된 공동 기술 개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창묵 인천대 미래자동차 융합혁신센터장은 “긴밀한 산학연 체계 구축을 통해 대학과 기업 간 시너지 효과 창출에 힘쓰겠다”며 “특히 전력전자 분야의 인재육성과 기술 혁신이 발전하는 과정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와이투솔루션은 지난해 3월 전기차 충전기용 35kW 직류전원장치(SMPS) 개발과 ‘고효율 전기차 충전시스템 개발’ 국책과제 연구기관 선정에 따라 50kW급 파워 모듈 개발과 400kW급 초고효율 충전시스템 개발 등 전기차 급속충전기 분야의 성과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최근 미국 전시를 시작으로 미국 지역 영업 사무소를 설립하고 북미 판로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