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포커스, 품질경쟁력 높이는 최적의 솔루션 제공
이엠포커스, 품질경쟁력 높이는 최적의 솔루션 제공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공장 시스템 공급 1등 기업 목표
이엠포커스 제공

㈜이엠포커스(대표 유재성)는 제조기업 운영시스템을 전문으로 개발하는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2013년 설립됐다. 경기테크노파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엠포커스는 생산공장 전반을 관리하는 특화된 제조 운영시스템을 공급하며 거래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왔다. ERP 및 MES/POP시스템, QMS, BIG-DATA 분야 구축 전문기업으로 지금까지 약40여개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최근에는 스마트제조혁신을 위한 AI기반 제조 자동화 솔루션 개발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유재성 대표는 “불량률 감소, 원가와 인건비 절감, 납기일 단축 등으로 공정 전반에 걸친 생산성 향상을 이끌어 내기 위해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며 “리스크(Risk)관리와 실시간 품질보증 프로세스를 지원해 고객사의 신뢰를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9년에 설립한 기업부설연구소에서의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하여 자동차/항공부품 제조기업 품질관리시스템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설계에서 양산단계 전반의 선행품질관리를 비롯해 국제표준기준에 맞는 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기업 내 모든 프로세스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품질 관점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불량의 원인 및 제품 품질을 높여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SMART-FMEA 솔루션은 FMEA(Failure Mode and Effects Analysis)는 제품 설계와 공정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결함이나 고장 리스크(Risk)를 예측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과 검증 방법을 계획하고 분석하는 품질관리 도구다. FMEA는 주로 자동차 부품제조사들이 자동차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영향, 형태, 원인을 분석하는 도구로 활용됐지만, 최근에는 항공부품, 반도체, 첨단장비 및 의약품 제조에도 리스크 관리 도구로 채택되고 있다.

회사는 고객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다양한 분석 시스템을 연계한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공급하는 1등 기업으로 발전한다는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