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정부 구제금융 전액 상환
GM, 정부 구제금융 전액 상환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04.2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제너럴 모터스(이하 GM)의 에드워드 휘태커 회장 겸 CEO는 21일(미국시간), GM이 58억 달러의 정부 구제금융을 미국 재무부와 캐나다 수출개발공사에 조기 상환했다고 밝혔다.

미국 및 캐나다 정부와 온타리오 주정부는 지난 해 ‘뉴 GM’의 출범을 위해 84억 달러의 구제금융을 지원하고 회사의 지분을 취득했다. 21일 GM은 58억 달러(美 재무부에 47억 달러, 캐나다 수출개발공사에 11억 달러 각각 상환)의 구제 금융을 상환함에 따라 미국 및 캐나다 정부와 온타리오 주정부에 갚아야 할 채무관계를 완전히 정리하게 됐다.

휘태커 회장은 “GM의 구제금융 조기 상환은 회사의 성장계획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이며, “GM에 대한 주주들의 자산 투자를 최소화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의 성격을 갖는다”라고 전했다.

그는 또 “더 나은 성장을 위해 GM이 해결해야 할 일들이 아직 많이 남아 있지만 ‘세계 최고 차량을 디자인, 생산 및 판매한다’는 비전에 점점 가까이 다가서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GM의 핵심 브랜드인 시보레, 뷰익, GMC, 캐딜락 브랜드의 올해 3월까지의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6% 성장했으며, 시보레 에퀴녹스, 시보레 카마로, 시보레 트래버스, GMC 트레인, GMC 아카디아, 뷰익 라크로스 및 캐딜락 SRX 등 신차에 대한 폭발적인 호응이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