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서울프레스센터 ‘제2회 세바시’ 강연자 접수 시작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서울프레스센터 ‘제2회 세바시’ 강연자 접수 시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제공

국민행복 프로그램 NGO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2023년 1월 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시청앞 서울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제2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민 공모전 세바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협회 측은 “'1회 세바시'는 지난 11월 5일과 6일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며, “세바시에서 행복 대한민국 만들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분의 강연자 참가를 신청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행사고문,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장 장헌일 박사가 심사위원장인 대회장 박서영(주식회사 엘골인파워 대표이사), 추진위원장 홍병옥(유어즈에셋 본사 지점장), 진행위원장 백수연(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원장), 언론위원장 김정옥(보은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 대외위원장 최중환(세계아트페어 대표) 행코 책임교수가 집행부를 이끌고 있다.

대회장 박서영 행코 책임교수는 "세바시는 1인당 8분씩 주어지며 건강한 사고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예선에 참가할 수 있다”며, “예선은 협회 홈페이지 팝업창에 공지된대로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본선 진출자 10명을 확정하여 개별 통보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선 진출자들은 뉴스로 공식 명단이 발표되며, 내년 1월 9일 본선에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도움될 자신의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며, “단, 예선에 제출한 내용과 다른 주장을 하면 본선에서 강연중 퇴장되며, 정치선동, 종교선전, 상품홍보성 강의는 금지되고, 행복한 세상 만드는데 도움될 정책적 제안이 수렴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