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전기공업, 부산 사하구 본사에서 ‘부산제조혁신협의회’ 개최
제일전기공업, 부산 사하구 본사에서 ‘부산제조혁신협의회’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일전기공업 김용규 부사장(가운데)이 참석자들에게 스마트공장 설비를 소개하고 있다=제일전기공업 제공

스마트 배전기기 전문 제조기업 제일전기공업(대표이사 강동욱)은 지난 24일 부산 사하구 본사에서 ‘제2차 부산제조혁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방향, 스마트공장 고도화 지원, 현장중심 전문인력 양성, 지역 특화 산업의 스마트화 추진을 위한 정책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 이번 회의에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일호 청장과 부산제조혁신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회의를 마친 후 제일전기공업의 스마트공장 현장을 둘러봤다.

업체에 따르면, 단계별 자체 로드맵에 따라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구축해오고 있는 제일전기공업은 생산ㆍ설비ㆍ품질 등 공장운영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다관절 로봇을 활용한 조립공정 자동화, 지능형 AGV(무인운반차)를 통한 제품 물류 자동화, AI비전검사기, 공정품질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생산시설의 스마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제일전기공업 관계자는 “최근 ‘AI스마트케어시스템’을 미래 핵심 사업으로 선정해 집중 육성하고 있고, 이와 관련된 스마트홈 제품 분야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제품 개발 착수 이후 2년 만인 올해 처음 해당 분야 매출이 집계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