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2010년 인턴사원 모집
현대·기아차, 2010년 인턴사원 모집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4.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현대차 및 기아차는 각각 2010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하기로 하고 20일부터 ‘글로벌 인턴’과 ‘국내 인턴’을 나누어 모집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인턴은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에서, 국내인턴은 국내 본사, 연구소, 공장에서 여름방학 기간동안 인턴십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이중 평가 우수자는 현대차 및 기아차 신입사원으로 채용된다.

글로벌 인턴은 현대차의 경우 정규 4년제 대학 학사 또는 석사과정 중 2011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아차의 경우 201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각 지역 현지어에 능통한 글로벌 인재를 선발, 총 9주간의 일정으로 국내교육을 거쳐 해외법인에 배치한다.

선발된 인턴은 중국, 러시아, 인도, 터키, 체코 등 현대자동차의 생산·판매법인과 중국, 독일, 슬로바키아, 중동 등 기아차 생산·판매법인에서 영업/마케팅 및 기획/지원 업무를 통해 자동차산업 관련 실무를 익히게 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현대·기아자동차의 역동성을 체험할 수 있고, 특히 중국, 러시아, 슬로바키아 등 전 세계에 뻗어있는 현대 ·기아차의 해외사업장에서 글로벌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인턴은 정규 4년제 대학 학사과정 중 201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5주간 국내 본사, 연구소, 공장 등에서 교육 및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글로벌인턴 및 국내인턴에 선발된 인원은 브랜드 및 상품 전략에 대한 이해, 현업적응을 위한 대인관계 등에 대해 교육을 받은 뒤 현업부서에 배치된다. 현업부서에서는 멘토의 지도 아래 실무를 경험하며, 이를 바탕으로 개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3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5월 중 홈페이지 게시나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지원서는 현대차의 경우 4월 29일(목)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http://pr.hyundai.com)에서, 기아차의 경우 4월 30일(금)까지 기아자동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ia.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및 기아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세계화 시대에 국가의 경쟁력 강화에 가장 필요한 것은 유연한 사고와 글로벌 감각을 갖춘 뛰어난 인재확보에 있다”며 “인턴제도를 통해 실무역량을 갖춘 글로벌 청년인재를 양성하여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 강화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경제 이원섭 기자 zip919@kdpr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