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브레인, RPA 솔루션으로 GS인증 1등급 획득
레인보우브레인, RPA 솔루션으로 GS인증 1등급 획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인보우브레인 제공

RPA 전문기업 레인보우브레인(대표 박현호)은 업무 자동화 솔루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A360’에 대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인 GS(Good Software)인증은 제품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신뢰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평가해 발급한다. 레인보우브레인이 획득한 1등급은 GS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

클라우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업무 처리 자동화) 플랫폼인 오토메이션애니웨어 A360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업무 자동화를 구현한다. 또 AI, 머신러닝, OCR, 프로세스 탐색 기술 등이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토메이션애니웨어 A360은 최근 비대면 근무가 확대됨에 따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 도구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언제 어디서나 실행 가능한 클라우드 방식의 RPA가 확산됨에 따라 기획된 솔루션으로, 복잡한 수동 프로세스를 간소하게 자동화해 인적 오류를 줄이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레인보우브레인 박현호 대표는 “최근 NICE평가정보 기술신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T-3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GS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기술력은 물론 우수한 제품 품질까지 입증했다”며 “금융, 제조, 유통,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 확보를 위해 최적화된 업무 자동화 구축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RPA 시장에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