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콘텐츠 그룹 위지윅스튜디오, 세계지방정부연합 전시에서 AI 미디어아트 선보여
종합 콘텐츠 그룹 위지윅스튜디오, 세계지방정부연합 전시에서 AI 미디어아트 선보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1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지윅 제공
위지윅 제공

 종합 콘텐츠 그룹 위지윅스튜디오(이하 ‘위지윅’)는 지난 11일 대전에서 열린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이하 UCLG)에서 AI 미디어아트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UCLG에서 위지윅스튜디오의 미디어아트 전문팀 ‘VERSEDAY’는 VR, AR, XR, 프로젝션 맵핑 등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아트와 20여 개에 달하는 그룹사 IP 밸류체인을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전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중앙 라운지에 설치된 대형 LED 디스플레이에는 서울대학교 박제성 교수와 협업한 AI 미디어아트 <Diaries of tomorrow>를 전시하여 2022 UCLG 총회의 주제인 ‘기술을 통한 화합과 행복한 미래’에 대한 폭넓은 공감을 이끌어냈다”며, “가족, 자연, 인권 등 인류가 추구하는 보편적인 가치를 기술과 연관지어 문장을 완성하고 이를 AI가 해석하여 영상으로 표현한 이 작품에서 AI는 도구(tool)가 아닌 제작의 동반자(partner)적 의미를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업체에 따르면, UCLG는 140개국 24만여 개의 지방정부 및 175개 관련 단체가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UN에서 인정한 세계 지방정부 간 국제기구로, 전 세계 지방정부의 상호 협력과 공동 번영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3년간 팬데믹으로 인해 총회의 개최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이번 2022년에 대전에서 글로벌 회원국들을 대상으로 총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 2022 UCLG 행사는 지난 11일 개최되어 윤석열 대통령 외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얀 반 잔 네덜란드 헤이그 시장, 리 밍유엔 중국 시안 시장, 에밀리아 사이스 UCLG 사무총장 등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1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위지윅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