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원격평생교육원, 대한노인회 전북취업지원센터 MOU 업무협약체결
비전원격평생교육원, 대한노인회 전북취업지원센터 MOU 업무협약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05 16: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 제공

비전원격평생교육원(팀장 이은숙 이하 비전원격)과 대한노인회 전북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창수 이하 대한노인)이 양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에 관한 협약 체결을 통하여 상호 평생교육 발전을 도모 하고자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노인회 전북취업지원센터는 무료 취업 상담알선 전라북도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도내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자리 참여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대한노인회 전북취업지원센터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서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공동 발전의 추구와 함께 다양한 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일자리 창출 및 인적자원개발과 취업촉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공동의 노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원은 학점은행제 학위과정 그리고 산업기사, 기사 시험응시자격 등 교육에 관한 정보와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실기관련 인적자원 교류 및 특별장학 혜택 등을 제공하게 된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과정뿐만 아니라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등 국가자격증 과정과 경영학, 심리학, 컴퓨터공학 등 다양한 학위과정과 산업기사, 기사시험 응시자격 조건을 갖출 수 있는 곳으로 현재 11월 16일 개강반 모집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토리 2022-10-06 13:21:45
두 기관 모두 더 많은 발전이 있길 바라며 좋은 일자리들을 창출해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