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브랜드 왓더프로그, '버드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패션 브랜드 왓더프로그, '버드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왓더프로그'는 글로벌 공유 전동킥보드 플랫폼 버드(Bird) 한국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MZ고객 대상으로 버드-왓더프로그 마케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아티스트 `리을`의 패션 프로젝트인 왓더프로그는 영화·게임·예술 작품을 익살맞은 `개구리` 캐릭터로 패러디하는 방식을 통해 인디 예술업계에서 주목받은 바 있다. 최근 한정판 후드티셔츠를 매진시켰으며, 내년 1분기 오프라인 1호 매장을 뉴욕에 개점할 계획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2017년 공유 킥보드를 시장에 처음 선보인 기업인 버드는 출시 14개월 만에 1조 원에 달하는 기업가치 평가를 받아 유니콘 대열에 합류했고, 현재 세계 200여 도시, 40만 대가 넘는 공유 킥보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버드코리아는 지난 8월에 국내 서비스를 출시했다.

왓더프로그 관계자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MZ마케팅 노하우와 버드코리아의 모빌리티 인프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정판 후드티셔츠를 구매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버드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MZ타켓에 대한 우선순위가 높아짐에 따라 왓더프로그를 제휴 파트너로 선정하게 됐다"며, "매력 있는 취향과 문화가 존재하는 브랜드로 나아갈 수 있는 양사간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