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베이커품질기술서비스(주)와 MOU
(주)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베이커품질기술서비스(주)와 MOU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KC인증 서비스 제공업체 (주)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이하 ICTC)는 지난 15일 제3자 테스트 인증 서비스 기구인 베이커품질기술서비스(주)와 시험서비스 기술지원과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왼쪽 : 베이커품질기술서비스(주) 김복 사장 / 오른쪽 (주)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김선향 대표>

협약식은 ICTC 김선향 대표와 베이커품질기술서비스(주) 김복 대표를 포함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제품 시험인증에 대한 협력 강화, 시험 장비 활용 및 시험 진행에 대한 협력 추진, 상호 기술 네트워크 및 정보 활용을 통한 상호교류 협력 추진 등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김선향 대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인증 서비스 시장에서 양사간 상호 이해 증진을 기반으로 제품인증 시험서비스의 공동추진을 위한 시험진행 및 기술지원 등을 협조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내 및 글로벌 시험소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LooKC 서비스의 영향력 확대와 시험인증서비스 품질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최근 세계적인 시험소인 (주)유로핀즈케이씨티엘를 포함해 TA-Shangha, 한국신뢰성시험연구원, 디에스텍 등과 MOU를 체결했으며 향후 (주)코스텍 등 국내외 시험소와의 MOU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2015년 설립된 KC인증 솔루션 전문기업인 About 아아씨티컴플라이언스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ICTC)는 상호연결을 뜻하는 Interconnect와 호환성을 뜻하는 Compliance를 통합한 단어로 KC인증관련 검색, 등록, 컨설팅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규격 시장의 변화를 미리 파악하여, 제품이 인증을 통과할 수 있도록 각 제품에 맞는 최적의 규격 인증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평균 15년 이상의 KC인증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바탕으로 현재 인증관련 190여개 해외 국가를 포함해 다양한 국내 기관의 시험,인증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KC인증 관련 전문기업이다.

업체 측은 2022년 6월 국내 유일 KC인증 검색 어플리케이션 ‘LooKC’를 개발하여 KC인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