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품바축제, '품바람 댄스 챌린지' 진행
음성품바축제, '품바람 댄스 챌린지' 진행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2.09.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제공

음성군은 음성품바축제를 오는 9월 21일부터 5일간 음성 설성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품바와 래퍼 콜라보, 품바 뮤지컬, 불꽃놀이, 품바 공연과 버스킹, 래퍼 경연대회, 청소년 품바댄스 경연대회, 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음성군 관계자는 “음성품바축제는 개최 이전에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품바 축제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도록 '품바람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지역, 나이 제한 없이 품바람 댄스 챌린지에는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다. 다만, 중복 신청,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챌린지용 음원은 2021년 음성품바축제에서 서프앤서프 크루와 함께 직접 기획하고 협업한 래퍼-품바 콜라보 음원으로, 35초 분량의 후렴구 부분으로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게 된다. 참가 희망자는 튜토리얼에 맞춰 춤을 따라 춘 뒤, 자유 안무를 구상해 참가 가능하며 상세 페이지에 적힌 이메일로 영상을 송부해 참가가 가능하다.

음성챌린지, 품바챌린지 총 2개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는 '품바람 댄스 챌린지'는 각 부문의 우승자가 경품을 가져가게 된다.

음성챌린지의 우승자 대상팀에게는 품바테마여행쿠폰(4인권), 최우수상팀에게는 생생마을여행사 마을여행쿠폰(4인권), 우수상에게는 솔부엉이캠핑장 쿠폰, 장려상에게는 주전부리제작소 오란다 3종 선물 세트를 전달한다. 품바챌린지의 우승자 대상팀은 신라호텔 파크뷰 식사뷔페권(2인권), 최우수상팀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0만원 기프티콘, 우수상에게는 아웃백 모바일 금액권 10만원권, 장려상에게는 배스킨라빈스 3만원권 기프티콘을 전달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다양한 기획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품바람 챌린지에 참가하고 품바의 근간인 '사랑과 나눔'을 전파하며 음성품바축제에 참여해 즐거움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거지 성자' 고 최귀동 할아버지의 뜻을 따라 23회째 이어지고 있는 음성품바축제는 풍요롭지만 동시에 불평등과 정신적 빈곤이 가득한 현대 사회를 풍자와 해학으로 카타르시스를 체험할 수 있는 정신문화축제이다.

한편,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음성품바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