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위해 대구 라이브커머스 학과 운영
영남이공대학교,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위해 대구 라이브커머스 학과 운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8.3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 제공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이하 영이공) 글로벌마이스터대학은 대구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학과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영이공 라이브커머스 학과는 언택트 산업을 주도할 라이브 쇼핑호스트 및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미디어 전문가, 프로페셔널 스피치 전문가, 패션마케팅 및 온라인쇼핑몰 운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학원이나 단기 라이브커머스 교육프로그램이 아닌 제도권 대학교 학과이다.

학과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실무 경험을 모두 갖춘 온라인 쇼핑몰 제작 및 운영자 양성, 라이브방송 전체를 컨트롤하는 기술자 양성, 차세대 쇼핑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기대하고 있다”며, “학과 졸업 후 진로로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티몬 등의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및 신세계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등의 홈쇼핑 채널에서 필요한 라이브 쇼핑호스트로 성장하거나 온라인 쇼핑몰 및 제조기업 맞춤형 인재, 개인쇼핑몰 및 개인방송 프리랜서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학과 교육을 통해 취득 가능한 자격증으로는 소셜미디어컨텐츠전문가, SNS마케팅전문가, 비즈니스모델가이드, 패션머천다이저 산업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 포토샵(GTQ) 등이 있다.

학과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는 언택트 시대에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분야로 자리하고 있다”며, “국내 유일의 라이브커머스과인만큼 실무진 특강, 현장실습, 인터십 등의 실무교육 중심으로 라이브커머스 전반에 필요한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남이공대 라이브커머스 학과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학과 홈페이지 및 입학 문의 전화 등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