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메트리, 하반기 수주급증 대비 추가공장 임대
이노메트리, 하반기 수주급증 대비 추가공장 임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2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메트리 제공

2차전지용 엑스레이 검사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메트리는 수주물량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에 위치한 공장 건물을 추가로 임대했다고 20일 밝혔다.

배터리 내부를 엑스레이로 촬영, 분석하여 불량을 찾아내는 검사 장비를 만드는 이노메트리는 국내 3사를 비롯한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양산라인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글로벌 2차전지 제조업체들의 경쟁적인 생산설비 확충에 따라 지난 해 사상 최대 매출 달성에 이어 올해도 1분기 말 기준 역대 최대 수주잔고인 441억원을 기록했다.

이노메트리 측은 “올 하반기부터 주요 고객사들의 수주가 집중될 예정이라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으로 공장임대를 통한 생산공간 확보와 본사 공장 리노베이션 작업을 병행 진행하여 생산능력을 기존 대비 50% 가까이 높였다”며, “이는 검사장비 평균단가로 추정했을 때 매출액 기준 1,000억원 이상 물량도 대응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당사는 고객사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장비를 설계ž공급하므로 장비구조, 부품, 구동방식, 검사수치 등 대부분의 정보가 영업기밀에 해당되어 엄격한 보안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인데 별도 공장이 생기면 물리적으로 고객사 정보보호에 유리해 진다는 이점도 있다” 고 덧붙였다.

또한 이노메트리 관계자는 “하반기 대형 수주에도 품질유지 및 납기이행에 문제 없이 대응하여 고객사 신뢰를 얻고, 시장 지배력을 더욱 높여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예상을 웃도는 주문량과 생산물량 확대가 지속되고 있어 추후 상황에 따라 또 다른 추가공장 임대도 검토 중”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